시소모
[sisomo]소비자가 스크린에 나타나는 이야기를 감성적으로 받아들이는 현상을 말한다. 스크린 이미지로 구현되는 시각적 요소인 시야(sight)와 청각적 요소인 소리(sound), 그리고 동적 요소인 움직임(motion)의 머릿글자를 떼어내 창조한 용어로 사치&사치의 최고경영자(CEO)인 케빈 로버츠가 책 ''시소모''에서 비즈니스 마케팅과 광고업계가 지향해야 할 최우선 가치로 시소모란 용어를 처음 사용했다. 저자는 시소모를 소비자와 직접 연결돼 있는 감성의 끈이라고 부른다.
-
세계수소산업연합회[Global Hydrogen Industrial Association Alliance, GHIAA]
2022년 5월 25일 한국 주도로 글로벌 수소경제 시장 활성화 및 산업 촉진을 위해 설립...
-
산업표준[industry standard]
산업계에서 사용되는 표준을 설정, 형성, 적용하는 체계. 산업표준은 산업계의 목표를 달성...
-
스캘퍼[scalper]
ELW시장 등에서 거액의 자금을 갖고 몇 분 이내의 초단타 매매인 스캘핑(scalping)...
-
상향여과
주변여건이 미흡했던 지역이 새롭게 개발되면서 부유층이 유입돼 부촌으로 새롭게 거듭나는 현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