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용어사전

막서테크놀로지

[Maxar Technologies Inc., MAXR]

미국의 관측위성 제작 및 위성영상 분석 서비스 기업으로 글로벌 관측위성 시장에서 선두주자로 꼽히는 기업이다. 2022년 1월 현재 뉴욕거래소에 상장되어 있다.

막서는 2017년 디지털글로브와 MDA홀딩스의 합병으로 탄생한 회사다. 사업은 크게 인공위성과 그 부품을 개발해 판매하는 ‘우주 인프라’ 부문과 직접 운용하는 관측위성을 활용해 고해상도 위성 영상이나 위성 영상 분석 솔루션을 제공하는 ‘지리정보 부문’ 두 가지가 있다.

막서는 지구 저궤도상 5개의 관측위성을 자체적으로 운용하고 있다. 2014년 발사한 월드뷰-3는 세계에서 가장 좋은 해상도(31㎝)를 보유하고 있다. 이 관측위성을 통해 고객에게 특정 지역의 위성 영상을 제공하거나, 이를 분석해 유의미한 결과를 도출할 수 있는 분석 솔루션을 제공한다.

2020년 기준 매출 비중은 우주 인프라가 41%, 지리정보가 59%를 차지했다.


2021년 월가 투자은행인 골드만삭스와 모건스탠리는 막서테크롤로지를‘내년에 가장 기대되는 우주 기업’으로 꼽혔는데 이는 2022년 상반기에 선보일 새 관측위성 ‘월드뷰 리전(WorldView Legion)’ 때문이다.

막서는 2022년 상반기 다섯 번째 위성군인 월드뷰 리전을 쏘아 올릴 예정이다. 월드뷰 리전은 하나의 위성이 아니라 6개의 고성능 관측위성으로 구성돼 있으며, 현재 가장 높은 해상도인 30㎝ 수준으로 이미지를 수집할 수 있다. 또 하루에 같은 장소를 최대 15번까지 촬영이 가능하고, 하루에 수집하는 영역의 넓이만 500만㎢에 달한다.

새 위성이 출시되면 미국 국방 및 정보기관으로부터 계약을 수주하면서 매출 증가가 가속화할 것이란 전망이다.
월가에서는 이 위성을 성공적으로 출시하면 막서의 매출 증가가 가속화하면서 주가도 두 배 이상 뛸 수 있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2020년 매출 17억 2000만달러에 순이익 3억 300만 달러를 기록했다.

  • 명의개서[stock transfer]

    주식거래는 매매 등의 방법을 통해 발행회사와는 아무런 관계없이 당사자간에 이루어진다. 그러...

  • 매도정점[selling climax]

    공황적인 주식이나 채권을 가진 사람들이 한꺼번에 그들이 가진 것을 팔려고 했을 때 주식 가...

  • 미마모리산업[見守り]

    일본에서 고령화와 저출산을 극복하는 과정에서 개발한 기술과 상품들을 일컫는 말. `미마모리...

  • 맬서스의 인구론[An Essay on the Principle of Population]

    수확체감의 법칙으로 식량은 산술급수적으로 증가하는 데 반하여 인구는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여...